본문 바로가기

소장품

윈도우 Me CD

오늘 소개해드릴 소장품은 윈도우 Me CD입니다. 윈도우 Me는 윈도우 98의 후속작으로, 국가별로 출시일이 달랐던 이전 버전의 윈도우들과 달리 최초로 2000년 9월 14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되었습니다. 시스템 복원,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등 밀레니엄 시대에 맞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나, 윈도우 9x 커널 기반의 한계로 인한 심각한 메모리 누수 및 불안정성으로, 권장된 하드웨어 사양이 아니라면 구동하기 힘든 최악의 윈도우라는 악명을 뒤집어쓰게 됩니다. 당시 사용자들은 기존의 윈도우 95나 98을 돌리던 컴퓨터에서 Me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최적화가 안된 윈도우 Me가 갖은 문제를 일으키자 다시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거나, NT 커널 기반으로 안정성이 좋던 2000으로 갈아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최악의 혹평을 받은 마이크로소프트는 9x 커널 개발을 종료하고, 후속작인 윈도우 XP부터는 가정용 사무용 할 것 없이 NT 커널로 개발을 이어오게 됩니다. 

윈도우 Me CD의 모습입니다. 중고장터에서 구입했습니다. 

CD 케이스 뒷면에는 시리얼 넘버와 함께 사용권 계약에 관한 문구가 있습니다. 상단의 디지털 세상을 경험해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CD의 모습입니다. 복제 방지를 위한 홀로그램이 잔뜩 들어갔습니다. MS가 홀로그램에 엄청난 공을 들인 것 같군요. 밀레니엄 에디션의 Me도 눈에 띕니다.

우측 상단을 확대해본 모습입니다. 카피라이트 문구가 있습니다. 파트 넘버는 X05-79072입니다. CD 라벨명은 Windows Me입니다. 

이것은 같이 동봉된 윈도우 Me 부트 디스크입니다. 연약하신 플로피 디스켓의 몸이신지라 케이스에 담겨있습니다. 

부트 디스크의 모습입니다. 3.5인치 디스켓이며, 부트 디스크 사용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윈도우 95, 98, Me와 같은 9x 기반 윈도우 CD들은 혼자 부팅을 못하고 이렇게 부트 디스크를 같이 넣어야만 부팅이 되며 설치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파트 넘버는 X05-79064입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그냥 평범한 3.5인치 디스켓의 모습입니다. 

이것은 윈도우 Me 제품 박스입니다. 제가 중고장터에서 구매할 때 풀박스로 샀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은 새 PC용입니다. 알록달록한 윈도우 로고가 눈에 띕니다. 

박스 뒷면에는 디지털 기능을 강조한 홍보 문구와 윈도우 Me의 여러가지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올린 윈도우 2000 박스와 마찬가지로 가정용은 Me, 비즈니스용은 2000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박스 왼쪽 면입니다. 윈도우 95와 98 한글 버전용 프로그램과 호환된다고 적혀있습니다. 

박스 오른쪽 면입니다. 윈도우 Me를 구동할 수 있는 시스템 요구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이 책자들은 박스에 동봉되어있던 퀵 스타트 가이드와 고객지원 및 등록 안내서입니다. 

먼저 퀵 스타트 가이드입니다. 간략한 사용 안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목차 내용입니다. 뒷면에는 인터넷 및 메일 설정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퀵 스타트 가이드에는 스크린샷을 활용한 간단한 사용 설명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다음은 고객지원 및 등록안내서입니다. 하단의 스티커를 엽서에 붙여서 MS 본사로 보낼 수 있었습니다. 

내용을 펼치면 감사 문구와 함께 고객서비스, 기술지원 서비스, 등록 서비스 등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등록 엽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기본 정보를 물어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기술 지원 서비스 변경 안내서입니다. 

뒷면에는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이상 Windows Me CD 소개글이었습니다.

'소장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피스 2000 CD  (0) 2023.05.22
워드 2000 CD  (0) 2023.05.15
윈도우 2000 CD  (0) 2023.05.01
한글 97 CD  (0) 2023.04.24
한글 96 CD  (2)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