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소장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97 CD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97은 오피스 95의 후속작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별 쓸모 없는 오피스 길잡이를 추가한 것입니다. 그 밖에도 명령줄, 문법 검사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전작인 오피스 95와 파일 확장자는 같지만 파일 구조가 한 번 바뀌었습니다. 저는 중고장터에서 구입했습니다.
제가 소장하고 있는 CD는 총 2장으로, 오피스 97과 보너스 팩입니다.
먼저 오피스 97 CD 케이스 앞표지의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색깔을 지닌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아웃룩, 액세스 등 구성 프로그램이 퍼즐 형태로 서로 맞춰져 있는 것이 로고입니다. 특이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97 SR-2 프로페셔널 에디션으로, 처음 사용자용입니다.
CD 케이스 뒷면의 모습입니다. 오피스 97은 인터넷 기능의 강화를 통해 각 프로그램들간의 유기적인 작업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습니다.
CD 케이스를 열어보면 앞표지 겸 안내 책자와 CD가 들어있습니다.
앞표지 겸 안내 책자입니다. 퍼즐 로고는 다시 봐도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뒷면에는 오피스 97의 간단한 설치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CD의 모습입니다. 파란색 퍼즐 그림이 입혀져있어 디스크 표면이 전체적으로 푸른 빛깔을 띠고 있습니다. 윈도우 로고와 마이크로소프트 로고가 있고, 하단에는 오피스 97 로고가 큼지막하게 있습니다. 윈도우 95 오리지널 CD처럼 가운데에 검은색 링이 있네요.
우측 상단을 확대해본 모습입니다. 카피라이트 문구가 있습니다. 파트 넘버는 98272입니다. CD 라벨명은 OFFICE97PRO입니다.
다음은 오피스 97 보너스 팩 CD입니다. 앞표지는 따로 없습니다.
CD 케이스 뒷면에는 보너스 팩에 포함된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뭐가 정말 많네요... 한번에 여러가지를 설치하는 방식이 아닌 필요한 프로그램을 각자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CD를 넣어보면 프로그램이 폴더별로 다 따로따로 들어가 있습니다.
CD의 모습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고와 윈도우 로고가 있습니다. 오피스 97용 보너스 팩이라고는 따로 적혀있지 않고,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보너스 팩'이라고만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CD에 그려진 파란색 퍼즐 그림을 통해 오피스 97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을 확대해본 모습입니다. 카피라이트 문구가 있습니다. 파트 넘버는 ST0493입니다. CD 라벨명은 BPACK801입니다.
다음은 오피스 97 이용 안내서입니다. 오피스 97 로고가 크게 그려져 있습니다. 상당히 두껍습니다.
목차 내용입니다.
안내서에는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뿐만 아니라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들의 사용 방법까지 아주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이런 안내서를 꼼꼼히 읽으면 오피스 박사가 되겠더군요 ㅎ
이상 오피스 97 CD 소개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