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Windows x86-x64

Windows 8.1 Pro K Preview with Media Center Build 9448 설치기

Windows 8.1 Pro K Preview with Media Center Build 9448을 설치해보았습니다. 다른 윈도우 8이나 8.1과 마찬가지로 빌드 9448 또한 프로 버전이 있기에, 그 안에 미디어 센터가 포함된 버전이 숨겨져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미디어 센터 포함 버전을 따로 추출하여 에디션 선택 시 선택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https://6clock-17minute-am.tistory.com/105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DVD를 넣으면 부팅됩니다. 

윈도우 8.1 빌드 9448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할 에디션을 선택합니다. 미디어 센터 에디션을 선택합니다. 

사용권 계약서입니다. 시험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 유형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할 공간을 선택합니다. 

파일 복사 중입니다. 

파일 설치 준비 중입니다. 

기능 및 업데이트 설치 중입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부팅 화면입니다. 베타 피쉬가 있습니다. 

장치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제품 키를 입력합니다. 건너뛰기도 가능합니다. 

개인 설정을 합니다. 원하는 배경색을 정하고 PC 이름을 입력합니다. 

기본 설정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있습니다. 

MS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싫고 그냥 로컬 계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설정 마무리 중입니다. 

인삿말이 나옵니다. 

확실히 느끼는 거지만 윈도우가 버전이 새로 나올수록 설치 과정이 점점 더 간편해지고 자동으로 수행되는 작업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앱 설치 중입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빌드 9448의 메트로 UI 화면입니다. 다른 빌드와의 차이점이라면 데스크톱 항목이 왼쪽 줄 맨 밑에 크게 있지 않고 한 줄 위에 가있고, 맨 밑은 일정 항목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톱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에는 평가본, 빌드 9448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 위에는 무단 사용 시 법적 책임을 묻는다는 문구가 영어로 쓰여있습니다. 빌드 9448은 특이하게도 시작 버튼이 없습니다. 그 이전 빌드와 다음 빌드에는 있는데 말이죠... 신기합니다. 

시스템 등록 정보입니다. 미디어 센터를 포함한 윈도우 8.1 프로 K 프리뷰 빌드 9448입니다. 빌드 넘버는 6.3.9448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버전 11.0이고, 빌드 넘버는 11.0.9448.0입니다. 프리뷰 버전입니다. 

앱 목록입니다. 이렇게 왼쪽에는 메트로 UI 전용 앱들이 있습니다. 한글화가 덜 된 애들이 보이는군요. 

오른쪽에는 데스크톱 전용 앱들이 있습니다. 

미디어 센터 에디션이라서 미디어 센터를 한번 실행해보았습니다. 

미디어 센터 정보입니다. 빌드 넘버는 6.3.9448.0입니다. 얘는 뭐 시간이 가도 UI가 변하질 않네요. 

마우스를 화면 우측으로 가져가면 이렇게 사이드바가 나옵니다. 

종료 화면입니다. 

이상 Windows 8.1 Pro K Preview with Media Center Build 9448 설치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