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품

윈도우 비스타 DVD

오늘 소개해드릴 소장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 DVD입니다. 윈도우 비스타는 윈도우 XP의 후속작으로, 2006년 11월 30일 출시되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는 3D 그래픽을 적극 활용하여 인터페이스가 화려하게 변했습니다. 그러나 이 때문에 사양이 높아지기도 했고, 출시 초기에는 강한 보안 기능과 호환성 문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시 윈도우 XP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서비스 팩을 출시하며 쓸만한 윈도우가 되었으나, 비스타의 후속으로 나온 윈도우 7이 대 히트를 치는 바람에 가운데에서 묻힌 윈도우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많이 쓰였고, 개인적으로 제가 초등학교~중학교 시절 집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용했던 윈도우 버전이기도 해서 제게는 나름 의미 있는 버전입니다. 

윈도우 비스타 DVD 리테일 패키지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K 에디션이고, 중고장터에서 구입했습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장 및 번영시키는 과정에 유용하다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뒷면에는 국내에 정식 출시된 비스타 에디션인 홈 베이직, 홈 프리미엄, 비즈니스, 얼티밋에 포함된 기능을 비교하는 표가 있습니다. 얼티밋이 모든 기능을 포함해서 가장 좋긴 하지만, 사실 특정 기능을 쓸 게 아니라면 그냥 홈 프리미엄을 써도 무방합니다. 가정에서는 홈 프리미엄 버전이 가장 널리 쓰였죠. 

케이스 측면에는 시스템 권장 사양이 적혀있습니다. 

밑면에는 최소 요구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상단에는 이렇게 제품 바코드가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 패키지는 이렇게 DVD 케이스 측면이 열리면서 DVD가 나오는 형태입니다. 

DVD의 모습입니다. 가운데에 푸른색 배경으로 윈도우 비스타 로고와 문구가 쓰여있고, 가장자리에 홀로그램 무늬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32비트 버전입니다. 파트 넘버는 X12-95504-02입니다. DVD 라벨명은 LRMCFRE_KO_DVD입니다. 

DVD 케이스 뒷면에는 이렇게 시리얼 넘버가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윈도우 비스타의 새로운 기능들이 스크린샷과 함께 나와있습니다. 

DVD 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입니다. 사용권 계약서, 시작 안내서, 빠른 시작 설명서입니다. 

윈도우 비스타 사용권 계약서입니다. 

내용은 보시다시피 장황합니다. 

시작 안내서입니다. 한 장짜리 종이입니다. 

뒷면에는 DVD 대신 CD가 필요한 경우와 32비트 대신 64비트가 필요한 경우 취해야 할 조치들을 적어놓았습니다. 

빠른 시작 설명서입니다. 두께가 얇은 간단한 설명서입니다. 

내용은 이렇게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놓았습니다. 

이상 윈도우 비스타 DVD 소개글이었습니다.

'소장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8 DVD  (0) 2023.08.14
윈도우 7 DVD  (2) 2023.08.07
한글 2007 CD  (0) 2023.07.24
오피스 2007 CD  (0) 2023.07.17
한글 2005 CD  (0) 2023.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