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Office

Microsoft Works 3.0 설치기

Microsoft Works 3.0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웍스 2.10 버전의 후속 버전으로, 3.0은 윈도우 3.1에서 작동합니다. 웍스는 오피스의 전신이긴 하지만, 마이너한 프로그램인데 이걸 한글화해준게 신기하네요.

윈도우 3.1에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확인을 눌러 계속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단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설치된 구성요소 확인 중입니다. 

웍스를 다음 디렉토리에 설치합니다. 확인해줍니다. 

설치 유형을 선택합니다. 저는 전체 설치를 했습니다. 

프로그램 그룹에 마이크로소프트 웍스를 추가합니다. 

디스크 공간 확인 중입니다. 

디스크로부터 파일을 복사 중입니다. 

2번 설치디스크를 넣어줍니다. 이대로 4번 디스크까지 넣어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웍스 3.0 설치가 끝났습니다. 계속을 눌러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웍스 프로그램 그룹을 열어봤습니다. 웍스 하나 있네요. 사실 웍스를 실행하고 그 안에서 어떤 유형의 프로그램을 실행할지 선택하는거라 그렇습니다. 

웍스를 실행 중입니다. 로고가 참 다채롭네요. 

처음에 어떤 형식의 문서를 만들 것인지 선택합니다.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통신이 있습니다. 

먼저 워드프로세서입니다. 오피스의 워드에 해당하는 물건이죠. 뭐 별건 없어보입니다. 거의 기본 문서작성기 수준입니다. 

이렇게 오른쪽에 도우미 창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에도 이런 도움말이 있죠. 

이번엔 스프레드시트입니다. 도스에 비해 확 달라진 것 같습니다. 칸 구분이 생겨서 그런가요? 엑셀과 다를 게 없어 보입니다. 

데이터베이스의 모습입니다. 필드를 만들기 위해 필드명과 콜론을 입력하라고 하는데, 저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요술장이라는 표기가 매우 정겹네요. 

마지막으로 통신입니다. 통신답게 모뎀 설정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뭐 가상 환경이고 모뎀을 연결할 수도 없습니다. 제대로 구현해볼 수 없는 게 참 아쉽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웍스 정보창입니다. 버전 3.0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이상 Microsoft Works 3.0 설치기였습니다.

'MS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Word 6.0 평가판 설치기  (0) 2020.11.08
Microsoft Word 5.0 평가판 설치기  (0) 2020.11.08
Microsoft Excel 5.0 설치기  (0) 2020.11.07
Microsoft Excel 4.02 실행기  (0) 2020.11.07
Microsoft Works 2.10 실행기  (0) 2020.10.25